한달이 또 훌쩍 지나갔습니다. 어느덧 가을이네요. 아침 저녁으로 공기의 입자가 확연히 다른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 건강 유의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9월 한달 동안에는 모두 20편의 글을 썼습니다. 그리고 블로그 총 방문자는 95,634분이 찾아 주셨습니다. 하루 평균 3188분 정도가 방문해 주셨습니다. 사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아닌 다음 블로그에서 활동했었습니다. 한 2년 정도 다음 블로그에서 활동하다 보니 티스토리로 옮겨 온 이후로 방문자 수나 댓글 수 등이 현저하게 떨어지더군요. 지금은 어느 정도 회복이 된 것 같기는 한데, 여전히 다음 블로그 시절보다는 방문자 수와 댓글 수가 차이가 납니다. 앞으로 꾸준히 블로그 활동을 하다보면 그 이상의 결과가 나타나지 않을까 하는 희망섞인 기대를 해 봅니다. 


9월 한달 동안의 블로그 후원금은, 

농협은행으로 69,2000원,

기업은행으로 310,000원,

페이팔 계좌로 11만 8000원이 입급되어 

총 1,120,000이 후원되었습니다. 


후원해 주시는 분들이 지난 달보다 조금 더 늘었고, 액수도 늘었습니다. 전보다 더한 책임감과 부담감에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후원해 주신 분들의 격려와 성원을 글 속에 어떻게 담아낼 수 있을까 고민이 됩니다. 늘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겸손한 마음으로 정직하게 한 편 한 편 세상에 빛이 될 수 있는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후원해 주신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아고라에 올린 글의 조회수도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아고라에도 총 20편의 글을 게시했고, 총 63만7496명이 글을 읽어주셨습니다. 

한 편당 3만1875명이 읽어주신 셈입니다. 저는 현재 블로그와 다음 아고라, 그리고 MLB PARK에도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다른 포털사이트와 커뮤니티 게시판에도 글을 올리며 조금씩 넓혀 갈 생각입니다. 


지난 달에 이어서 이번 달에도 조회수와 공감버튼 수에 상관없이 10월 달의 포스팅 중 베스트 3을 살펴보겠습니다. 



☞ 박희태 봐준 경찰, 영국이었더라면  (클릭)


세상에서 가장 슬프고 가슴 아픈 밥상  (클릭)


 원세훈 판결, 기억해야 할 한가지는 (클릭)




10월 한 달도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성원해 주신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풍성한 가을 보내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 달에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바람부는 언덕 올림


 


♬ 바람부는언덕이 여러분에게 보내는 초대장입니다 ☜ (클릭)



  1. BlogIcon 좋은 나라 2014.11.21 07:25

    바언님, 몇번 님의 글을 읽으면서 느낀 점은 글 소재 선정도 만족스럽고 문제의 핵심을 찌르는 날카로운 관점에 동감 많이 했습니다. 이렇게 블로거가 받는 지원까지 공개하시는 것을 보면서 정부도 국민들에게 예산과 정책에 대해 투명하게 소통했으면 하는 아쉬움 느낍니다. 계속해서 좋은 글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windyhill73.tistory.com BlogIcon 바람 언덕 2014.11.21 12:03 신고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부족한 필력때문에 더 좋은 글을 쓰지 못해서
      안타까울 뿐입니다.
      상식이 바로 서있는 건강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데까지 최선을 다해볼 생각입니다.
      격력의 말씀 고맙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