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광복절 기념식에서 이승만을 친일파로 규정하는 등 친일청산을 강조한 김원웅 광복회장의 기념사에 대해 미래통합당이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김 회장은 15일 오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광복절 경축식 기념사에 "대한민국은 민족반역자를 제대로 청산하지 못한 유일한 나라가 되었고, 청산하지 못한 역사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며 이승만·안익태 등의 친일행위를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국립현충원에 안장돼 있는 친일 반민족 인사들의 이장을 골자로 하는 국립묘지법 개정안의 국회 통과를 주장하며 "반성 없는 민족 반역자를 끌어안는 것은 국민화합이 아니다. 친일청산은 국민의 명령"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회장이 광복절 기념사에서 친일청산을 부르짖자 통합당은 거친 비난을 쏟아내고 있다. 김 회장의 기념사에 대한 통합당의 반응을 옮겨본다.

"우리는 과거를 청산을 미래로 가야 하는데 자꾸 과거에만 매몰돼 사소한 것까지 다 찾아내면 과부하가 걸려 앞으로 나가지 못한다"(배준영 대변인)

"깜냥도 안 되는 광복회장의 망나니짓에 광복절 기념식이 퇴색돼버려 안타깝고 아쉽다. 정작 일본에는 한마디도 제대로 못 하면서, 거꾸로 국민을 상대로 칼을 겨누고 진영논리를 부추기는 사람은 광복회장의 자격이 없다"(김기현 의원)

"사회 분열의 원흉이 된 김 회장의 기념사는 도저히 대한민국 광복회장의 입에서 나올 수 없는, 아니 나와서는 안 될 메시지였다. 반일 친북, 반미 친문의 김원웅 회장은 파직돼야 한다"(허은아 의원-비례)

"경축식에 참석하러 갔다가 자리를 박차고 나왔다. 이런 사람이 광복회장이라니 정말 기가 막힐 노릇"(박수영 의원-부산 남갑)

"우리 국민의 대다수와 제주도민들이 결코 동의할 수 없는 매우 치우친 역사관이 들어가 있는 이야기다. 제주지사로서 기념사의 내용을 결코 동의할 수 없다"(원희룡 제주지사)

"광복회장이란 자의 기념사는 외눈박이 뇌구조의 전형이다. 한심하고 측은하다"(박민식 전 의원)

친일청산을 강조한 광복회장의 기념사에 발끈하는 저들의 모습에서 통합당의 실체를 다시 한 번 체감한다. 

우리 민족에게 광복절의 의미는 남다르다. 일제치하 36년의 치욕에 종지부 찍은 역사적인 날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어떤 이들에게는 광복절이 다르게 인식되는 모양이다. 이승만을 국부라 칭송하는 사람들, 임시정부의 법통을 부정하며 건국절을 주장하는 사람들, 미래를 강조하며 과거사 청산을 반대하는 사람들이 그렇다.

친일부역자들의 생물학적 혹은 정치적 후예들이 결집해 만든 정당인 통합당은 그런 이들을 위한 숙주 같은 존재다. 통합당은 이승만의 자유당과 박정희의 공화당을 정치적 뿌리로 삼고있다. 반민특위를 해체하고 친일청산을 가로막은 이승만과 일본 천황에게 혈서로써 충성 서약을 맺었던 박정희(다카끼 마사오)를 각각 '국부'와 '구국의 영웅'으로 치켜세우는 자들이 바로 그들이다.

친일부역잔당들의 결사체인 통합당이 친일청산의 당위를 역설한 광복회장의 기념사에 광분하는이유는 바로 그 때문이다. 친일의 원죄가 있는 자들의 정치적 후예들이기에 광복회장의 말 한마디 한마디가 폐부를 깊숙이 찌를 수밖에 없다. 원래 '도둑은 제 발이 저린' 법이니까 

식민지배 당시 일제는 우리민족의 정기를 말살하기 위해 우민화 정책을 실시했다. 우민화 교육의 핵심은 한마디로 요약하면 우리민족의 혼을 말살하는 것에 있었다. 나는 통합당의 작태 역시 같은 맥락이라고 생각한다. 헌법을 부정하며 건국절을 법제화 하려는 것, 국정교과서를 부활시키려 했던 것, 색깔론으로 독립운동의 역사를 퇴색시키려는 것, 우리 정부보다 일본 아베 내각의 입장을 대변하는 것 등의 행태는 그것이 아니라면 설명이 불가능하다. 


그렇게 함으로써 그들은 자신들의 친일 행적을 미화·은폐하고 지금껏 누려온 기득권을 계속해서 유지하려 하는 것이다. 

씁쓸하게도 대한민국은 독립운동을 하면 3대가 망하는 나라, 국가와 민족을 배신한 친일부역세력이 떵떵거리며 살 수 있는 나라다. 광복절 행사가 반쪽짜리 기념식이 될 수밖에 없는 이유를 직시해야 하는 이유다. 신채호 선생의 말씀을 되뇌이지 않더라도  역사를 잊은 민족, 역사를 왜곡하는 민족, 역사를 부정하는 민족에게 미래가 없다는 것은 만고불변의 진리다. 

 

 

화제만발 '기레기' 고발 사이트  ☞ Mygiregi.com

 

♡ 세상을 향한 작은 외침..'바람 부는 언덕에서 세상을 만나다'

  1. Favicon of https://xuronghao.tistory.com BlogIcon 空空(공공) 2020.08.17 07:43 신고

    제발 저린 도둑놈 현상과 똑 같습니다

  2. Favicon of https://captainkorea83.tistory.com BlogIcon 그랜드슬램83 2020.08.17 08:40 신고

    무섭네요. 역사를 잃을 까봐 ㅠ

  3. Favicon of http://www.daum.net BlogIcon 왜누리안티 2020.08.17 09:48

    답은 간단합니다. 도로새누리당이 친일파에 뿌리를 둔 토착왜구 집단이니까! 그러면서 나라가 위기에 처했다며 일본에 도움을 요청하거나 아예 일본에 나라를 통째로 갖다 바치려 들지 않은 게 정말 신기할 따름!
    #토착왜구

  4. Favicon of https://geniushackerhades.tistory.com BlogIcon 천재해커하데스 2020.08.17 11:54 신고

    정치적인 이념을 떠나서 광복회장님 말씀이 와닿더군요

  5. Favicon of https://chamstory.tistory.com BlogIcon 참교육 2020.08.17 21:31 신고

    도둑이 제발 저린게지요. 부끄러우면 국민들 앞에 속고대죄를 할 일이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