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대통령이 나서라는 통합당..윤창중 성추행 사건 때는 달랐다

ⓒ 미디어오늘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직원 성추행 사건에 대해 미래통합당이 파상공세를 펼치고 있다. 통합당은 27일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처음부터 사건을 인지하고 있었을 것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입장을 밝히라고 촉구했다.

통합당은 오 전 시장이 피해자와 함께 총선 후 사퇴를 공증한 곳이 문 대통령이 세운 법무법인 '부산'이며, 이곳의 대표변호사가 노무현 전 대통령의 조카사위인 정재성 변호사이고 이곳 출신 김외숙 변호사가 현 청와대 인사수석비서관이라는 사실 등이 그 근거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통합당은 28일 이 사건에 대한 당 차원의 진사조사단을 발족할 예정이며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 역시 특별조사위원회를 꾸려 진상조사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총선 참패 이후 출구전략을 찾고 있는 통합당은 이번 사건을 분위기 반전의 기회로 삼으려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통합당의 주장은 전형적인 '아니면 말고 식'의 정치 공세에 불과하다는 것이 중론이다. 가설과 의혹 제기만 있을 뿐 주장을 입증한 구체적인 증거나 물증이 전혀 없기 때문이다. 더욱이 통합당의 과거 성추문 사례와 관련자 진술 등 증거가 확실했던 국정원 사건, 세월호 참사 외압 의혹, 기무사 계엄문건 의혹 등에 대해선 철저하게 사실을 은폐했던 과거 행태가 부각되며 되레 빈축을 사고 있다. 


이번 사건에 대통령을 걸고 넘어지는 것도 억측에 지나지 않는다. 대통령의 방미순방 중 발생한 청와대 대변인의 성추행이란 전대미문의 파문으로 전세계적 망신을 샀던 윤창중 사건을 떠올려보라. 당시 박근혜는 허태열 비서실장을 시켜 대독사과하는 것으로 사건을 일단락시키려 해 공분을 샀다.

각계의 반대를 무릅쓰고 발탁했으면서도 "그런 인물이었는지 저 자신도 굉장히 실망했다"는 황당한 인식으로 희대의 사건을 '퉁'치려 했던 것이 박근혜이고, 파문이 확산되지 않도록 노심초사 동분서주 했던 것이 바로 작금의 통합당이었다.

'이명박-박근혜' 정권 9년이 대개 이런 식이었다. 그러나 통합당은 갖은 논란과 끊임없는 의혹에도 어물적 넘어가거나 수사를 방해하거나, 국정조사와 청문회, 특검 등을 누더기로 만들기 일쑤였다. 그랬던 그들이 정부·여당의 실수나, 의혹 등에 대해서는 정의의 사도라도 되는 양 벌때처럼 달려들고 있다.

이 사건과 관련해 피해자는 입장문을 통해 “이번 사건과 총선 시기를 연관 지어 이를 정치적으로 해석하는 움직임이 있다. 분명하게 말씀드린다. 정치권의 어떠한 외압과 회유도 없었으며, 정치적 계산과도 전혀 무관함을 밝힌다. 부산을 너무나 사랑하는 한 시민으로서, 부디 이 문제가 정치적으로 이용되지 않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밝힌 상태다.

피해자 지원을 맡고있는 부산성폭력상담소 역시 "이 사실을 공개하는 데 있어 총선을 염두에 둔 적은 한 번도 없다"며 일부 보수언론 및 통합당 측의 주장과 분명히 선을 긋고 있다. 그럼에도 통합당은 아무런 증거도 제시하지 않은 채 이 사건에 청와대와 여당이 개입했을 것이라며 정치 공세를 이어가고 있다.

꼴불견도 이런 꼴불견이 또 없을 듯 하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는 통합당의 입에서 나올 소리는 아닌 것 같기 때문이다. 입에 담기 어려운 낯뜨거운 성추문으로 '성누리당', '색누리당'이라는 낯뜨거운 조롱을 한 몸에 받는 이들이 할 얘기가 아니라는 얘기다.

강간 모의를 무용담처럼 말하는 이를 대선후보로까지 추대하는가 하면, 당대표 앞에서 여성당원들이 엉덩이춤을 추는 추태에 대해 아무런 문제 제기도 하지 않는 자들이 바로 저들이다. 제 앞가림도 못하는 주제에 남의 허물만 불을 켜고 물고늘어지는 이들의 주장에 어느 누가 공감을 할까. 성추문과 관련해 존재 자체만으로도 국가적 망신인 정당이 바로 통합당이 아닌가 말이다.

 

'기레기' 고발 사이트가 만들어졌습니다 .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Mygire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