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머니투데이

더불어민주당 홍보위원장을 지낸 손혜원 의원(무소속이 20일 4·15 총선에서 비례대표 정당 추진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사실상 민주당 계열의 '위성정당'을 만들겠다는 의미다.

각설하고, 단도직입적으로 말한다. 하지 마라. 남들도 다 하는데, 다들 그렇게 하는데, 하지 않으면 나만 바보되는데, 이번 한 번만 눈 딱감고, 한 번만, 이번 한 번만....이런 생각들이 모여, 그런 사람들이 모여 이 사회를, 이 나라를, 이 지구를 이 꼴로 만든 거다. 그러니 하지 마라.

명분도 실익도 없다. 위성정당을 창당한 한국당을 향해 민주당이 했던 말을 기억한다. ‘페이퍼 정당’, ‘유령 정당’, ‘쓰레기 정당’ 이라고 거품물고 비난했다. 민주당이 위성정당 카드를 만지작 거리는 순간, 저 비난이 부메랑이 돼 고스란히 민주당의 뒷통수를 때릴 거다. 정치는 오늘이 아닌 내일을 위해 하는 거다. 노통이라면 정도를 벗어난 저따위 저질 꼼수엔 눈길조차 주지 않았을 거다.

세상에나, 그 난리를 쳐놓고 위성정당 카드를 만지작거리다니. 남들이 사기치니 우리도 사기치자는 말과 무엇이 다른가. 정치 그 딴식으로 하지 마라. 희망을 주는 정치를 하지 못할 바엔 '아닥'하고 차라리 불출마 선언이나 하시라. 

  1. Favicon of https://xuronghao.tistory.com BlogIcon 空空(공공) 2020.02.22 11:12 신고

    안했으면 합니다.
    국민이 판단할 겁니다

  2. Favicon of https://a84888008-1.tistory.com BlogIcon 골드만78 2020.02.22 13:31 신고

    잘 보고 갑니다 :)
    행복한 주말 보내십시오~~

  3. Favicon of https://heysukim114.tistory.com BlogIcon *저녁노을* 2020.02.24 07:16 신고

    국민이 다 알겠지요?

  4. BlogIcon 순진한소리 2020.03.02 04:49

    이미 지금의 선거법은 똥묻은 실크팬티나 다름없게 됐다.
    이번 선거가 이꼬라지로 된것 자체가 모든 정당의 리스크이다.
    거기에 명분을 운운하는거 자체가 난센스 아닌가? 정의당은 무슨 낯짝으로 민주당을 비난하는가. 이번 사태에 책임은 없는가? 양심도 없지..
    세월호, 4대강, 자원외교 비리, 최순실..
    입에 담기도 불경스럽지만.. 미통당과 그 무리들이 다시 1당이 됨은 더 끔찍한 지옥문의 신호탄을 의미한다.

    선거는 전쟁이다. 무조건 이겨야 되는 싸움이다.

    씻을 수 없는 과오를 되풀이 하지 말자.
    무조건 승리해야 한다. 이기기 위한 방법은 뭐든지 해야 한다. 그것이 위성정당이라 할지라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