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사라진 7시간의 진실, 검찰이 밝혀내다

세월호 참사 당일 박근혜 대통령의 '잃어버린 7시간'에 대해서 최초 의혹을 제기했던 당사자는 국내 최대의 보수일간지 조선일보였다. 조선일보는 7월 18일자 사설을 통해 항간에 떠도는 풍문을 언급하며 과거 박 대통령과 가깝게 지냈던 고 최태민 목사의 사위 정윤회씨의 이름을 직접적으로 거론했다. 


'온 세상 사람들이 다 알지만 정작 대통령 본인은 못 듣고 있는 게 틀림이 없다'로 시작하는 이 문제의 칼럼은 박 대통령이 세월호 참사가 있던 날 10시 경에 처음으로 서면보고를 받은 이후 중대본을 방문한 오후 5시까지 단 한차례의 대면보고도, 대통령 주재의 회의도 없었다는 점을 먼저 지적했다. 그리고 이어 대통령의 스케줄과 관련해 "내가 알지 못한다"며 마치 박 대통령에게 감추어야 할 무언가가 있는 것 같은 뉘앙스의 발언을 한 김기춘 비서실장의 7월 7일 청와대 비서실 국회운영위원회 업무 보고를 문제 삼았다. 


이 칼럼은 청와대 비서실장이 대통령의 일거수일투족을 다 알 수는 없는 일이지만, 사후에는 알 수 있기 때문에 차라리 "대통령의 소재에 대한 언급은 곤란하다" 정도로 대답했으면 사태가 이처럼 커지지는 않았을 것이라며 김기춘 비서실장의 책임을 따져 물었다. 





본 글에서 조선일보의 칼럼을 다시 꺼내든 이유는 검찰이 어제 (15일) 세월호 참사 당일 박근혜 대통령의 행적을 둘러싼 '의문의 7시간' 풍문에 등장하는 정윤회씨가 그 시각 다른 사람과 함께 있었다는 결론을 내렸다는 기사를 접했기 때문이다.  그동안 정치적 사안에 굼뜨기 그지없고, 불성실하기만 했던 검찰이 모처럼 검찰다운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것은 대단히 반가운 일이다. 박 대통령과 청와대가 이 지저분하기 짝이 없는 루머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땅에 떨어져 만신창이가 되어 버린 국가와 국민의 품격을 되찾을 수 있도록 전광석화처럼 움직인 대한민국 검찰의 행보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고 싶다.


사실 대한민국의 최고통수권자인 대통령을 B급 에로물에서나 다룰 법한 민망하고 낯뜨거운 풍문에 연류시킨 산케이의 보도 내용은 터무니없고 허무맹랑하기 이를 데 없었다. 그 이유는 기사의 근거가 증권가 찌라시와 거짓 왜곡 보도를 일삼고 있는 조선일보의 칼럼에 기대고 있기 때문이었다. 아니면 말고 식의 '~카더라' 통신으로 유명한 증권가 찌라시와 호환마마보다 더 정신건강에 해롭다는 조선일보는 보편적 상식을 가진 사람이라면 의도적으로 멀리하는 유해정보의 대표적 온상지다. 이 둘로부터 기사의 근거를 도출해 냈으니 그 박약함이란 내용을 보지 않아도 쉽게 알 수 있다. 


산케이가 평소 반한과 혐한을 부추겨온 대표적인 우익신문이라는 점에 미루어 이번 산케이의 보도는 박 대통령의 존엄과 명예는 물론이고 대한민국과 국민의 자존감에 씻을 수 없는 모욕을 주기 위한 악의적 의도에서 기획된 것임이 틀림없다. 그렇지 않고서야 이토록 망측하기 그지없는 기사를 내보낼 까닭이 없다. 





자국의 국민 수백명의 생사가 경각에 달린 국가적 참사에 일국의 대통령이 연애(차마 입에 담기 민망해서 저리 표현할 수 밖에 없다)하느라 7시간이나 국사를 놓고 있었다는 게 도대체가 말이 되지 않는다. 고려시대의 충혜왕이나 조선시대 연산군이 주색에 빠져 백성들을 도탄에 빠트렸다는 소리는 들어 봤어도 국가와 결혼하고 국민행복을 위해 일생을 바쳐온 박 대통령에게 이 어디 가당키나한 이야기인가.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산케이의 박 대통령 능욕주기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 


검찰은 산케이 신문이 제기한 의혹이 사실이 아닌 것으로 판명난 이상 가토 다쓰야 산케이신문 서울지국장에게 준엄한 대한민국 법의 심판을 받게 해야만 한다. '불구속 기소', '약식기소', '기소유예' 따위로는 박 대통령과 국민이 받은 모멸감과 수치심을 떨쳐내기 어렵다는 것을 검찰은 직시해야 한다. 반드시 가토 지국장을 구속하는 것은 물론이고 산케이신문에게도 엄격한 법적책임을 물어야 한다. 


일국의 국가원수를 능욕한 것은 대한민국을 욕보인 것이나 다름없는 일이다. 따라서 청와대와 집권여당인 새누리당도 적극적으로 진상규명에 나서야 한다. 주권을 가진 한 국가와 국민으로서 이보다 더 치욕스러운 일이 또 어디 있겠나. 입에 담기조차 민망한 부끄러운 풍문으로 박 대통령은 물론이고 대한민국과 국민의 품격에 심대한 상처를 입었다. 따라서 청와대와 새누리당은 반드시 진실규명과 명예회복을 위해서 앞장서야만 한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이 낯부끄러운 풍문을 최초 보도해 국가적 망신살의 원인을 제공한 조선일보와 박 대통령의 행방에 대한 의혹을 부채질한 부적절 발언의 당사자인 김기춘 청와대 비서실장 역시 그 책임을 반드시 물어야 한다. 자유대한민국의 체제수호와 질서유지를 위해 두발 벗고 뛰고 있는 애국보수단체들은 산케이신문만 검찰에 고발할 것이 아니라 산케이가 보도한 망측한 내용을 최초 보도한 조선일보 역시 고발해야 할 것이다. 조선일보의 보도가 없었다면 대통령을 둘러싼 풍문이 이처럼 적나라하게 드러나지도 않았을 것이다. 따라서 산케이신문 보다 먼저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할 대상은 국가와 민족을 배신하는 어처구니없는 내용을 보도한 조선일보가 되어야 마땅하다. 





또한 김기춘 비서실장의 책임 역시 좌시할 수 없기는 마찬가지다. 비서실장이 대통령의 일거수일투족을 모르고 있었다면 직무유기를 범한 셈이고, 알면서도 저렇게 발언했다면 대통령의 사생활을 철통같이 보호해야 하는 비서실장으로서 오히려 대통령을 곤경에 빠뜨린 책임이 결코 가볍지 않기 때문이다. 


그런 면에서 새누리당이 '대통령 연애'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새정치민주연합 설훈 의원에 대해 "국회 교육문화관광체육위원장에서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는 것은 번지수가 잘못되어도 한참은 잘못되었다. 설훈 의원은 "대통령이 연애했다는 얘기는 거짓말이라고 생각한다. 아닐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야당의 신분임에도 불구하고 박 대통령의 '잃어버린 7시간'에 대한 세간의 풍문을 일축한 사람이다. 물에 빠진 사람을 구해줬더니 보따리 내놓으라는 이런 태도는 본말이 전도되었을 뿐만 아니라 정치도의에도 전혀 부합하지 않는다. 


새누리당이 단호하기 책임을 물어야 할 대상은 관련 내용을 최초 보도한 조선일보와 이를 인용해 망측한 소설로 옮긴 산케이신문, 그리고 사고 당일 박 대통령을 제대로 보좌하지 못한 김기춘 비서실장이다. 새누리당은 집나간 이성을 되찾고 냉정하게 사건을 직시할 필요가 있다. 


세월호 참사 당일 박 대통령의 묘연한 행방에 대한 온갖 추측과 낭설이 여전히 사그라들지 않는 까닭은 살펴본 것처럼 청와대와 새누리당, 애국보수단체들의 사후대처가 온당치 못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대한민국 검찰이 정윤회씨의 당일 행적을 밝혀냄으로써 이 사건은 새로운 전기를 맞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제 공은 청와대와 새누리당, 그리고 애국심으로 똘똘뭉친 보수단체들에게로 넘어갔다. 박 대통령을 둘러싼 이 더럽고 추잡하기 이를 데 없는 풍문이 완전히 사라질 수 있도록 이들이 조금만 더 분발해주기를 진심으로 바래마지 않는다.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검색




♬ 바람부는언덕이 여러분에게 보내는 초대장입니다 ☜ (클릭)